현대카드는 다른 카드 회사와 다르게 상위권 라인보다 중위권 라인의 고급화를 진행하며 점유율을 늘리고 있습니다. 그 중에 하나가 현대카드 부티크 3종입니다. 이 중에 하나인 현대카드 부티크 쿠펄 후기 및 혜택 그리고 피킹률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현대카드 부티크 3종 소개
현대카드는 일반 라인업과 중위권 라인업 그리고 최고급 라인업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최고급 라인업에는 현대 블랙, 레드, 그린이 들어가며 이들의 연회비는 30만원 이상입니다. 중위권 라인업은 10만에서 8만원의 연회비를 가진 카드입니다. 현대카드 부티크 3종은 여기에 해당합니다.

- 쿠펄 (동)
- 벨뱃 (보라색 원단)
- 사틴 (실크)
총 3가지 라인업이 있으며 이들은 부가적인 혜택이 조금 다르고, 1.5% M포인트 적립이 가능합니다. 모두 메탈플레이트를 지원하는 고급카드입니다. 8만원의 연회비에 30만원의 연회비를 가진 카드의 권위를 보여주는 좋은 혜택과 강렬한 카드입니다. 가성비 좋게 카드를 발급 받고 싶다면 가장 좋은 선택입니다.
현대카드 부티크 쿠펄
현대카드 레드, 그린, 블랙을 사용하지 못하는 중산층을 위해서 만든 고급 카드입니다. 연회비 8만 원으로 비자, 아맥스 플래티넘 서비스를 제공하며 1.5%의 M포인트를 제공하는 카드입니다. 포지션은 주로 사용하는 카드로 쓰면 되고, 연회비가 아깝지 않게 5만원의 크레딧(바우처, 체험 쿠폰)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연회비: 80,000원
국내외 겸용, 해외는 비자, 아맥스 중 선택
연회비가 동일하기 때문에 해외 겸용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고, 아맥스와 비자 중에서는 개인적으로 비자를 추천합니다. 아맥스는 더 상위 등급으로 가야 좋지만 비자는 플래티넘만 되어도 엄청 좋은 혜택을 많이 받을 수 있습니다.
1. 디자인

현대카드 부티크 쿠펄는 8만 원이라는 가성비로 30만원 ~ 100만원이 넘는 연회비 카드와 견줄 수 있는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비록 최고급 라인은 아니지만 중산층 이상이 쓰기 좋은 고급 라인의 카드를 쿠퍼와 함께 표현했습니다.
디자인은 총 3가지가 있으며 각 고급스러운 문양과 엔틱한 느낌을 살렸으며 복잡한 문양을 싫어하는 사람을 위해 심플한 디자인도 함께 구사가 되어 있습니다. 이는 기존의 카드 시장에 밋밋하거나 너무 과하게 로고를 표현을 하는 것을 탈바꿈 하고 재질의 고급스러움으로 승부하고 있습니다.
2. 혜택
- 국내외 가맹점 1.5% M포인트 적립 (전월 실적 50만원, 적립한도 없음)
- 대상 가맹점에서 5% M포인트 적립 (전월 실적 100만 원, 적립한도 1만 포인트)
- 연 1회 5만 크레딧 제공 (호텔, 여행, 다이닝, M포인트 7만 교환)
- 인천국제공항 라운지 연 2회 이용 가능 (전월 실적 50만 원)
- 인천국제공항 발레파킹 연 2회 이용 가능 (전월 실적 50만 원)
연회비가 8만 원이지만 5만 원 상당의 크레딧이 제공되어 실제로 3만 원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만약 M포인트 7만 교환권을 받으면 연회비 1만원 카드죠. 이 만큼 혜택이 좋은 카드는 찾아보기 힘듭니다.
특별히 설명할 내용은 없고 두 번째 혜택에 해당하는 대상 가맹점에 대해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100만 원의 전월 실적으로 5% 적립이 되기 때문에 필요할 때 쇼핑을 하며 채우면 되겠습니다. 대상 가맹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 온라인몰: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쿠팡, 무신사, 크림
- 배달: 배민, 쿠팡이츠, 요기요
- 편의점: 4대 편의점
- 대중교통: 시내버스, 지하철, 택시
3. 피킹률
현대카드 부티크 쿠펄 피킹률 사용하는 사람의 금액과 소비 습관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100만원까지 전월 실적이 있으니 100만원을 모두 채웠다고 생각을 하고, 추가적인 크레딧은 5만 원 호텔 이용권으로 생각하고 계산해 보겠습니다.
- 100만 원 사용 ➡️ 15,000 M포인트 적립
- 대상점 ➡️ 10,000 M포인트 적립
- 크레딧 5만 원
- 라운지 2회 8만 원
- 발렛파킹 2회 4만 원
- 첫 달 195,000원
첫 달에 195,000원 상당의 혜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연회비를 모두 돌려 받을 수 있습니다. 총 1년에 495,000 M포인트를 쌓을 수 있어서 상당히 높은 적립을 가지고 있는 카드입니다.
피킹률은 1년 사용 기준 4.125%로 상당히 높게 측정이 되는 카드입니다. 연회비 8만원이 전혀 아깝지 않고, 첫 달에 혜택으로 연회비를 모두 회수할 수 있습니다.
4. 후기
현대카드 부티크 쿠펄의 혜택은 8만원 연회비 카드 중에 최상위권에 속할 정도로 좋은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용처가 매우 넓은 M포인트를 1.5% 한도 없이 적립함으로 주로 사용하는 카드로 써야합니다.
카드를 발급 받는다면 개인적으로는 10만 원을 더 내고 메탈 플레이트 서비스를 추천 드립니다. 고급 카드에는 고급 대우를 해줘야 그 만큼 가치를 받을 수 있으며, 이런 카드를 라운지, 파킹, 호텔, 다이닝에서 사용한다면 한층 더 가치가 올라갑니다. 실물이 상당히 권위적이기 때문에 8만원의 연회비로 30만원 이상 하는 카드를 사용하는 사람처럼 남들이 부러워 합니다.
마치며
루이즈가 준비한 현대카드 부티크 쿠펄 후기 및 피킹률은 여기까지입니다. 연회비 8만 원으로 여러분의 가치를 올리고 싶다면 최고의 선택이 되는 카드입니다. 동으로 표현된 권위적인 디자인을 만나보세요. 현대카드에 대해서 다양한 정보를 얻고 싶다면 아래 글을 눌러보길 바랍니다.
다른 글 보러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