벅스코인 NFT가 출시가 되었습니다. 기존의 가치 없는 NFT와 다르게 수익률을 20%나 주는 NFT입니다. NFT는 아니지만 스테이킹 보상 20%를 주는 루나가 떠오르죠. 벅스 NFT 전망과 앞을 유지가 될 수 있을지 알아보고, 이자 구조와 루나와 차이점을 알아봅시다.

벅스 NFT 이자 구조

벅스 NFT는 20%의 이자를 주는 NFT이며, 만기가 되기 전까지 사람들과 거래를 할 수 있으며, 마지막에 보유한 사람이 NFT 금액의 20%를 포함한 이자를 받게 됩니다. 예를 들어서 100만 벅스코인 NFT를 구매하면 12월 9일에 120만 벅스코인을 받을 수 있죠.

여기서 20%의 이자는 어디서 나오게 되는 걸까요? 루나처럼 수익이 아닌 투자자들에게 받은 투자금으로 준다면 폰지사기 혹은 언젠가 터질 폭탄이 되겠죠. 그러나 벅스 NFT의 이자 구조는 창시자 조인범이 시장에서 매입한 벅스코인으로 지급이 됩니다.

이는 벅스코인 텔레그램에 투명하게 공개가 되어 있고, 4.17억개의 벅스코인을 시장에서 사비로 매수를 하였습니다. 이 중에 2억개를 1차 벅스 NFT 보상으로 12월 9일에 지급되게 됩니다.

즉, 인플레이션이나 폰지사기가 아닌 창시자의 사비로 만든 이벤트가 되는 것이죠. 재단에서 발행 예정량이나 추가로 발행하는 등의 행위는 하지 않는 이자로 지급을 합니다.

루나와 차이점

벅스코인 창시가 조인범은 최근 싱가포르로 이민 준비하고 있으며 영주권, 시민권 등을 받을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이를 보고 루나의 권도형과 형태가 비슷하다고 불안해 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그러나 모두가 싱가포르를 간다고 해서 러그풀을 하는 것도 아니며, 벅스코인은 현재 스마트 컨트렉트 기반으로 코인을 많이 이동 시켰기 때문에 러그풀 가능성도 극단적으로 낮은 코인입니다.

무엇보다 루나와 극명한 차이점은 벅스코인은 수익성이 있는 코인 재단이고, 이는 PER 6.7이 나오는 코인입니다. 하지만 루나의 경우 수익이 없죠. 그럼에도 APR 20%이상 수익을 보장하고 있었습니다.

벅스코인의 스테이킹 USDT 이자 보상, NFT 벅스코인 이자 보상은 모두 벅스코인 재단에서 나온 수익으로 이뤄지거나 창시자의 사비로 이뤄지는 것으로 루나와 큰 차이가 있습니다. 추가로 벅스코인에 생겨날 수익 구조들이 있지만 이는 다른 글에서 따로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벅스 NFT 전망

벅스 NFT는 4월 17일에 출범을 하여 현재 5개의 항목에서 3가지가 완판이 되었습니다. 10,000,000 벅스코인이 필요한 다이아몬드 NFT가 완판이 되었죠. 이는 현재 시가로 1억원이 넘습니다. 이처럼 많은 벅스 홀더와 투자자가 벅스 NFT에 대한 이자를 보고 투자를 하고 있으며, 재단에 수익이 있다는 것은 엄청난 호재이고, 코인이 성장할 수 있는 강력한 원동력이 됩니다.

이러한 것들을 미뤄보아 벅스 NFT의 전망은 매우 좋고, 시즌 2를 진행하고 벅스 이자로 지급할 금액은 여전히 있습니다. 언제 NFT가 완판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현재 보유한 벅스 수량의 대부분을 NFT에 투자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스테이킹을 포함한 이자 상품의 경우 원금이 묶이기 때문에 급하게 돈이 필요한 경우 불리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벅스 NFT의 경우 서로 판매와 구매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채권과 동일한 형태입니다.

보유하고 있는 사람이 만기에 20% 이자를 얹은 돈을 받게 되니 디지털 채권이라고 보아도 무방합니다. 코인 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며 디지털 채권의 시대를 여는 포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벅스 NFT의 20% 이자는 어디서 나오는 건가요?

창시자가 시장에서 사비로 매입한 벅스코인(약 4.17억 개) 중 일부(2억 개)를 이자 지급용으로 사전에 확보해 둔 구조입니다.

루나처럼 결국 붕괴되는 것 아닌가요?

루나는 수익이 없는 구조에서 고정 이자를 약속한 반면, 벅스코인은 PER 6.7 수준의 수익성을 갖고 있으며, 이자 또한 재단 수익 또는 사비에서 지급되므로 근본적인 차이가 있습니다.

NFT는 계속 발행되나요? 시즌 2도 있나요?

현재 시즌 1이 상당 부분 완판된 상태입니다. 시즌 2는 추후 일정에 따라 안내될 예정입니다.

마치며

NFT는 왜 20% 이자를 줄 수 있나? 디지털 채권의 시대애 대해서 알아 봤습니다. 여기까지 루이즈가 준비한 글이고 추가로 궁금한 내용이 있다면 아래 글을 읽어보길 바랍니다.

Similar Posts